아기 기관지염

페이지 정보

profile_image
작성자랙서스 조회 0회 작성일 2021-05-02 00:47:18 댓글 0

본문

닥터U의 3분 건강정보_14화 "급성기관지염" 편(울산대학교병원 호흡기내과 강현희교수)

겨울철 기침 달고 사는 여러분!

단순 감기인줄로만 알았는데,
급성 기관지염일수도 있다는 사실!

오늘 닥터U에서 강현희교수와 함께 '급성기관지염'에 대해 알아봅니다

기침하고 '쌕쌕' 숨쉬는 아기, 세기관지염 의심 | 김포종합병원 뉴고려병원 소아청소년센터

생후 3~6개월 아기에게서 많이 나타나는 세기관지염!
기침하고, '쌕색' 거리며 숨쉬나요? 세기관지염을 의심해보셔야 하는데요. 김포종합병원 뉴고려병원의 소아청소년과 전문의가 세기관지염에 대해 알려드립니다.
http://www.nkhospital.net/
진료문의 ☎031-980-9114

겨울철 영유아 모세기관지염 주의하세요!

앵커 멘트

날이 춥고 건조해서 면역력이 약한 영유아들이 감기 걸리기 쉬운 계절인데요.

특히 호흡이 심하게 가쁘고 숨이 차면 모세기관지염이 아닌지 의심해 볼 필요가 있다고 합니다.

박미영 기자의 보도입니다.

리포트

기침과 가래, 코막힘이 심해 병원에 입원까지 한 생후 8개월 된 배서영 어린이.

감기가 심하게 걸린 줄 알았지만 진단 결과 모세기관지염 판정을 받았습니다.

인터뷰 오현주(배서영 양 어머니) : "숨쉬는 게 힘들어 보이고요. 밤새도록 뒤척이더라고요. 뒤척이고, 먹는 걸 잘 못 먹어요. 기침이 너무 심해서."

모세 기관지염은 가는 기관지 끝 부분에 염증이 생기는 질환으로 보통 5살 미만 영유아에게 나타납니다.

특히 춥고 건조한 날씨가 반복되는 요즘, 기관지 점막이 마르고 면역력이 떨어지기 쉬운데 여기에 바이러스가 침투하면 염증을 일으켜 부어오르면서 숨 쉬는 통로가 좁아지게 됩니다.

시작은 재채기, 콧물 등 감기와 비슷하지만 사나흘이 지나면 가래가 많아지고 숨이 가빠오는 등 호흡 곤란 증상을 보입니다.

방치하면 기관지염, 기관지 폐렴, 만성 천식으로 악화될 수 있습니다.

인터뷰 이은애(소아과 전문의) : "아이들은 기관지 직경 자체가 워낙 좁은데 그게 부어오르면 금방 호흡 곤란이 오고, 만회하기 위해서 숨을 빨리 쉬기 때문에 심해서 굉장히 위험한 지경에 이를 수도 있어요."

또 바이러스성 감염인 만큼 비슷한 증상이 있는 환자와 영유아가 접촉하는 것을 삼가고, 아이를 만지기 전에는 꼭 손을 씻는 것이 중요합니다.

KBS 뉴스 박미영입니다.

... 

#아기 기관지염

댓글목록

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.

전체 2,213건 1 페이지
게시물 검색
Copyright © www.mogc.kr. All rights reserved.  Contact : help@oxmail.xyz